인터내셔널 일러스트 콘테스트

일러스트: Marumiyan(마루미얀)

인터내셔널 일러스트 콘테스트
심사 결과 발표!

응모 작품 수 1,880점

보물 작품을 많이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엄정한 심사 결과 가작 이상의 작품 15점을 선정하였습니다.

심사원 총평

Viktoria Gavrilenko(빅토리아 가브리렌코)

참가한 분들의 개성있는 스타일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수많은 독창적인 작품과 테마에 대해 다양하게 해석한 점도 놀라웠습니다.
이번 경험으로 저 또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Marumiyan(마루미얀)

모든 작품이 각각의 설정에 근거한 구상이나 라인을 그리는 방법, 채색하는 방법 등을 통해 세계관을 만들어 내고 테마인 "보물"을 표현하고 있어서 보는 동안 정말 즐거웠습니다.
그 중에서도 세부까지 표현해낸 작품은 터치에 관계없이 압도되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한 작품들은 그 자체로 작가의 고집과 개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심사 결과 발표!

그랑프리
冥王の鍵 マエコ Japan
Viktoria

저는 이 작품을 보자마자 세심하게 표현한 디테일, 신중한 렌더링, 대담한 디자인, 자신감 있는 구도에 주목했습니다. 아티스트가 열정을 쏟아내 그린 결과 대담하고 도발적이며 인물과 스토리에 대해 더 알고 싶게 만드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훌륭하네요!

Marumiyan

박력 넘치는 균형의 구도, 바이크의 중후감, 빛을 넣은 방식 등 세세한 부분의 조정에 의해 본 순간에 압도되는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준그랑프리
Nyarlathotep Loles Romero Spain
Viktoria

이 아티스트는 장소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잡아냈다고 생각합니다. 어두침침한 불빛 때문에 그 상황의 위기감이나 불길함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여자 뒤에 서 있는 암흑의 남자는 거의 배경에 녹아있으며 "당신이 다음이야"라고 말하는 듯이 쳐다보고 있습니다. 이어서 여자 뒤에 있는 악마의 그림자가 눈에 들어옵니다. 마치 여자도 악마에 홀린 것 처럼요. 재미있고 섬뜩하군요!

Marumiyan

빛과 그림자의 균형이 절묘하고 인물과 사물의 입체 표현이 뛰어납니다. 그 곳의 긴박한 상황이 느껴졌습니다. 화려하지 않고 매우 세련되며 스토리도 있는 훌륭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상
  • The treasure is here. Edit 뽀끔이 South Korea
    Viktoria

    이 그림에는 신비로운 매력이 있어서 그림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초점과 이어진 선의 능숙한 사용, 풍부한 디테일과 작품 전체에 흩어져 있는 작은 생물들 덕에 작품 안의 스토리가 잘 느껴집니다. 이 작품은 눈으로 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보면 볼수록 새로운 디테일이 보입니다.

  • いつだって遠回り tadokoro Japan
    Marumiyan

    전체적으로 일본풍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이한 구도가 보는 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모티프의 조합 방법이나 배색, 여백을 사용하는 방법에서도 작가의 센스가 느껴집니다.

  • ダンス―愛する君へ― 碧風羽 Japan
    Viktoria

    산뜻한 라인아트, 미묘한 디테일, 섬세한 머리카락의 흐름이 작품명에 딱 맞네요. 머리카락이 정말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특히 전체적인 그림에 움직임을 더해주는 밝은 점들이 좋습니다. 이 점들은 채도가 낮은 그림에 선명한 색으로 강세를 줍니다.

    Marumiyan

    슬로모션과 같은 공기감이 느껴집니다. 화면 전체이 머리카락이나 보석 같은 요소가 퍼져 있지만 시점이 흩어지지 않고 스토리를 이해하게 됩니다.

가작
  • 萬聖節遊記:閃亮亮的寶物! 4J/四椎! Taiwan
  • tears of mermaid samsam South Korea
  • The treasure of our imagination. Zindy Lopez Peru
  • Crystal web @handle966 Taiwan
  • 雨音 ポテいも Japan
  • 蘑菇頭女孩與情竇初開的奇異鳥 Eason Taiwan
  • 花嫁の思い出 ゆり Japan
  • 도굴꾼 JDW South Korea
  • Room of the golden skull 2454 South Korea

모집 테마

보물(Treasure)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를 미션으로 하는 어도비 와 "일러스트·만화·애니메이션" 제작 도구의 권위인 주식회사 셀시스 크리에이티브 도구의 쌍벽이라고도 할 수 있는 두 회사가 공동으로 인터내셔널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창작을 응원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뜻을 같이하는 양 사가 손잡고 신나는 협업이 실현되었습니다. 이 기회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 CELSYS
협력: Adobe

응모 형식

보물이 테마인 일러스트 작품을 응모해 주세요.

응모 기간

2018년 10월 11일(목)~2018년 10월 31일(수) 23:59(일본시간)

결과 발표

2018년 11월 19일(월)

응모 접수 기간은 종료했습니다

상품

그랑프리(1명)

상금 10만엔
+Adobe Creative Cloud 모든 앱 1년용
+트로피

트로피 화상은 이미지입니다.

준그랑프리(1명)

상금 5만엔
+Adobe Creative Cloud 모든 앱 1년용
+트로피

트로피 화상은 이미지입니다.

입상(3~5위)

상금 1만엔
+어도비 특제 굿즈

가작(10명)

CLIP STUDIO PAINT PRO
또는 CLIP STUDIO TABMATE
+ 어도비 특제 굿즈

심사위원 소개

Viktoria Gavrilenko(빅토리아 가브리렌코)

Viktoria Gavrilenko라고 합니다. 스웨덴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컨셉 아티스트로 현재 독일에 거주하며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artstation.com/viccolatte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artofviccolatte/
Twitter: https://www.twitter.com/viccolatte

Marumiyan(마루미얀)

2007년부터 "마루미얀"(Marumiyan) 명의로 후쿠오카를 거점으로 활동 시작.
잡지, 광고, CD 재킷, 패키지, 의류, 상품, 웹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
인물이나 식물, 동물, 건물 등 각양각색의 아이콘을 그래픽으로 조합하여 세련된 작품 만들기를 목표로 함.
2008년 FUNKY802 digmeout 오디션 통과.

웹사이트: https://marumiyan.com/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marumiyan/

개최에 즈음하여

Adobe Systems Co., Ltd.
Japan Marketing
Creative Cloud Segment Marketing
Marketing Manager
 
Takashi Iwamoto

일러스트레이션 업계를 이끌어 온 셀시스사와 개최하는 이번 이벤트는 올해로 35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당사가 기념할 만한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드는 데 아날로그 기법이나 양 사의 디지털 도구 등 다양한 제작 환경이 있습니다. 모두 여러분의 무한한 상상력이 창출해 낸 것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제조사의 장벽을 넘어 여러분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업계의 미래를 더욱 활성화하고 새로운 시대의 업계 스타를 발굴하고자 개최하는 것입니다.
이 이벤트가 향후 귀하의 일러스트레이션 인생의 "보물"이 되도록 함께 성대한 이벤트로 만듭시다!

CELSYS, Inc Marketing Division
General Manager
Tetsuya Kobayashi

어도비사의 제품은 그야말로 세계를 움직이는 그래픽 도구의 대선배입니다. 그런 어도비사와 함께 콘테스트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이라 해도 취향도 목적도 화구도 다양합니다. 공통인 것은 그 사람의 "이래야만 한다"는 필연성으로부터 표현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일반적인 화구로 응모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제작 시 사용 소프트웨어도 자유입니다. 양 사의 협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표현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래야만 한다"는 것이 담긴 보물이 세계로부터 모일 것입니다. 그것들이 어떻게 빛나 보일지 참가하여 확인해 보십시오!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한 제작 도구

어도비 시스템즈 주식회사
Photoshop Sketch

Photoshop Sketch는 연필, 펜, 마커, 브러시 같은 손그림 감각의 그리기 도구를 탑재한 무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Adobe ID를 취득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풍부한 표현력으로 스케치를 언제 어디서나 그릴 수 있으며 스케치를 바탕화면의 Photoshop CC로 직접 전송해서 본격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시스템즈 주식회사
Photoshop

Photoshop은 전문가도 사용하는 세계 최고봉의 화상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수채화나 유화 같은 손그림 터치를 디지털로 표현하거나 펜 태블릿의 필압이나 기울기에도 대응하는 브러시 도구를 사용하여 손그림의 느낌도 자유자재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가공하여 원하는대로 보기 좋게 마무리하는 등 고품질 일러스트를 작성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주식회사 셀시스
CLIP STUDIO PAINT PRO/EX 체험판

일러스트레이터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CLIP STUDIO PAINT.

30일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 후 선을 편집할 수 있고 선이 얽혀 있는 곳까지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벡터 레이어나 선 틈에서 벗어나지 않고 칠하는 틈 닫기 등 장르를 경계를 넘어 "그리기", "칠하기", "장식하기"를 지원합니다. PC에 설치 후 체험판을 등록하면 저장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므르로 응모 작품에도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셀시스
CLIP STUDIO PAINT for iPad

PC 버전과 같은 고기능을 iPad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유로운 스타일로.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le Pencil 기능을 최대한 살린 자연스러운 그리기 느낌과 PC 버전 기능에 더해 단축 키로 사용할 수 있는 "에지 키보드" 등 편리한 기능을 탑재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본격적인 작품 제작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6개월간 무료로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응모 작품 목록

인터내셔널 일러스트 콘테스트 개최 중 사용 소프트웨어 자유, 아날로그 작품 사진 응모도 OK 10월 31일까지
닫기
la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