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으로 동적 풍경 구도 만들기

실루엣으로 동적 풍경 구도 만들기

Etherington Brothers는 실루엣으로 동적 풍경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다양한 전경, 중경 및 배경 구도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Etherington Brothers와 함께 그림을 그릴 때, 어떻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지 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배웁시다!

 

실루엣 섬네일

 

무한한 디자인 변형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기법은 실루엣 섬네일입니다. 실루엣 섬네일은 디자인의 전체적인 형태를 설정하고 그것이 적절히 표시되는지를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실루엣 섬네일과 다양한 배경 구도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먼저 섬네일 실루엣의 개요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섬네일 실루엣은 캐릭터, 건물, 식물, 소품 등 모든 것을 디자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매체에 기반한 세 가지 톤 방법이 있습니다.

 

 

실루엣 연습

세 가지 톤을 모두 사용하기 전에 긴장을 풀기 위해 한 가지 색을 연습해 봅시다.

 

 

임의의 모양을 그립니다. 모양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시험 삼아 여러모로 그려보세요. 그런 다음 등고선을 그립니다. 거기에 몇 개의 조명과 돔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과감하게 다리를 몇 개 그려넣어 봅시다! 그리고 마지막 디테일을 그려넣어 마무리하세요! 임의의 모양을 재미있고 미래 지향적인 움직이는 아이템으로 바꾸었습니다.

 

밋밋한 모양 대신 조각하고 덧붙일 수 있는 점토 덩어리와 같은 기본 모양을 생각하면 도움이 됩니다.

 

 

중간 톤 추가

이제 중간 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중간 톤을 추가하면 단면과 차원라는 두 가지 새로운 요소가 설정됩니다. 아래 이미지의 첫 번째 분홍색 모양은 기본 모양이고 나머지는 기본 모양 내에 모양을 만들어 분할하는 예입니다. 분할된 단면이 기본 모양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확인하세요.

 

 

중간 톤을 추가하면 흰색이 하이라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조명을 암시하는 용도로만 중간 톤과 흰색을 사용하지 마세요. 조명과 단면에 사용하세요.

 

 

실루엣 섬네일은 매우 다목적으로 소규모와 대규모 개념 모두에 적합합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엄청난 양의 깊이와 디테일을 매우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실루엣 섬네일은 이 글의 다음 부분에서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므로 요령을 익힐 때까지 연습해 보세요. 이를 사용하여 전경과 중경이 있는 동적인 배경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경, 중경, 배경을 사용한 동적 구도

동적 구도를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전경, 중경 및 배경 요소의 모양과 그것들이 어떻게 서로 보완되거나 대비되는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실루엣 섬네일 기법을 바탕으로 배경 구도에 적용하여 만화와 일러스트에 대한 풍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모양 혼합

각 레이어에 사용되는 모양을 혼합하면 일반적으로 직접 만들 수 없는 고유한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겹겹이 쌓인 평원

겹겹이 쌓인 평원 구도를 배경으로 산을 추가하면 깊이가 더해지고 전경과 중경의 이중 수평선을 흐트러뜨리며 그 이미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심 초점

전경, 중경, 배경 등에 많이 있는 같은 물체로 눈높이 환경을 만들 때 컷 안에서 물체의 배치를 사용해 초점을 맞추려는 위치로 독자의 시선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경을 사용하여 독자의 시선을 이미지 중앙으로 이끈 후 중경과 배경과 함께 점차 컷의 가장자리로 향하게 합니다.

 

 

중경 초점

중경이 독자의 초점을 집중시키도록 하는 예입니다. 이는 이미지의 하단 모서리에 표시되는 전경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중경이 구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형태 반복

여러 모양을 겹쳐 하나의 전체 모양을 만드는 구도입니다. 이 경우 곡선을 겹쳐서 웨이브/나선형을 형성했습니다.

 

 

대각선

다음은 각 배경 레이어가 환경에서 서로 다른 형태이지만 모두 동일한 대각선을 따르는 대각선 구도의 예입니다. 그러나 각 대각선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구도가 흥미롭게 보이도록 하고 형태가 하나로 섞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과장된 전경

전경의 무언가를 강조하고 싶을 때 이와 같은 것을 사용하세요. 전경은 컷의 최소 60%를 차지해야 합니다.

 

 

과장된 중경

그리고 중경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이 구도를 사용합니다. 중경이 더 멀기 때문에 유사한 효과를 얻기 위해 앞서 살펴본 예인 과장된 전경만큼 많이 차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편지함

이는 캐릭터의 시점에서 숨겨진 환경 속의 무언가를 보는 데 적합합니다.

 

 

대조 형태

대조 형태는 구도를 흥미롭게 유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양한 형태를 선택하는 구도 유형입니다. 첫 번째 예로 혼합 모양은 의도적으로 서로 대조되는 모양을 선택함으로써 일반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는 독특한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한된 시야

컷 안의 공간을 제한하려면 중경을 사용하여 배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배경의 작은 조각은 중경을 넘어서는 무언가를 나타내지만 배경과 전경 사이의 공간에 초점이 제한됩니다.

 

 

네거티브 스페이스

모든 빈 공간을 채우는 경우 일부 컷에 의도적으로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남겨 보세요. 이런 식으로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사용하면 흥미롭고 독특한 풍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교차 형태

배경은 항상 열린 하늘일 필요는 없습니다. 동굴과 다른 밀폐된 공간은 또한 전용 전경, 중경, 배경을 사용하여 생성된 공간의 깊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경 프레임

독자들의 시선을 이미지나 만화 컷의 특정 부분으로 끌어들이는 또 다른 방법은 독자의 시선을 고정시키려는 물체의 프레임으로 전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구도는 컷 안에서 역동적인 깊이감을 내는 데도 적합합니다.

 

 

인상적인 배경

다가오는 산이나 좁은 다리 등 보는 이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모티브를 활용해 대부분의 이미지를 차지하는 인상적인 배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디어로는 큰 문과 폭풍우가 치는 하늘이 있습니다. 또한 네거티브 스페이스에 크게 의존하는 구도의 좋은 예입니다.

 

 

높음/중간/낮음

전경, 중경 및 배경의 일반적인 위치를 반전하여 역동적인 장면을 만듭니다.

 

 

대각선/수직

다양한 배경에서 대각선과 수직선을 사용하여 독자의 눈을 이미지 주위로 유도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경 분할

이 예에서는 대각선도 보이지만 카메라 각도가 낮기 때문에 캐릭터가 언덕을 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캐릭터를 위한 매우 역동적인 장면입니다.

 

 

대체 방향

이는 위의 전경 분할을 사용하지만 의도적으로 전경, 중경 및 배경을 다른 방향으로 형성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지그재그 패턴은 역동적이며 캐릭터 앞에 펼쳐진 떠들석한 여정을 암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떠 있는 전경

떠 있는 물체는 한 장면에 마법이나 다른 세계의 느낌을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예를 사용하여 물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떠 있는 중경

더 멀리 떠 있는 무언가에 이 예를 사용하세요. 이 구도를 사용하면 떠 있는 것들과 함께 주변을 채울 수 있습니다.

 

 

배경을 가리킴

캐릭터가 숲이나 동굴에서 나와 지평선에 있는 목적지로 이동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 구도입니다.

 

 

가늚/굵음

이 대조적인 구도는 동굴이나 숲에서 나오는 캐릭터를 표현하기에도 좋지만 아래 예에서는 배경이 아닌 중경에서 목적지가 보입니다.

 

 

암시적 관점

도시 경관의 경우 건물은 도시 어딘가로 이어지는 장면에서 원근감을 암시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암시적 관점은 모든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최소 중경

때로는 적을수록 좋습니다. 최소한의 중경도 동적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위의 암시적 관점을 도시 풍경 이외의 환경에 적용하는 방법의 좋은 예입니다.

 

 

공간 분할

덩굴, 전선, 발판 등 환경을 가득 채우는 복잡한 배경 모티브를 표현하고 싶을 때 이런 구도를 추천합니다.

 

 

연속선

아직 보지 못한 것은 전경과 중경, 배경이 일렬로 늘어서면서 환경 속으로 다시 이어지는 연속선입니다. 이는 모든 종류의 이야기에 어울리는 재미있는 구도입니다.

 

 

1/3로 분할

이 구도는 이름 그대로입니다. 전경, 중경 및 배경을 동일한 1/3로 나눕니다. 위의 예와는 다르지만 세 개의 계단이 추가됨으로써 구도의 각 부분에서 시선이 어떻게 이동하는지 확인하세요.

 

 

단층형

이것은 하나의 대상이 전체 패턴을 차지하도록 표현할 때 적합합니다. 화산이 분출하는 것과 같이 사용된 대상에 따라 매우 갑자기 분위기가 바뀔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스포트라이트

이 강조 기법은 앞서 설명한 다양한 구도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경, 중경 및 배경의 특정 영역을 동시에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Etherington Brothers 소개

Etherington Brothers는 Kickstarter에서 가장 성공적인 아트북과 영국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책의 저자입니다. 도서 제작자, 아이디어 공유자. 디즈니, 드림웍스 등.

https://theetheringtonbrothers.blogspot.com/

https://www.instagram.com/etheringtonbrothers/

https://twitter.com/etheringtonbros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