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다고 여겨지는 소녀의 얼굴 특징과 그리는 법

귀여운 소녀의 얼굴 특징과 그리는 법

귀여운 얼굴의 소녀를 그리고 싶다! 하지만 뭔가 다르다는 경험을 한 적이 있지 않나요? 사실 귀여운 얼굴에는 작은 법칙이 있습니다. 그 점에 주의하기만 하면 귀여운 얼굴을 쉽게 그릴 수 있어요! 한눈에 봤을 때 '귀엽다!' 고 여겨지는 소녀의 얼굴 특징을 소개합니다.

1. ‘귀여운 얼굴’은 기본적으로 ‘둥글게’!

‘귀여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귀엽다고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것은 ‘아기’라고 생각합니다.

아기 등 ‘앳된 얼굴’을 잘 관찰하면 ‘머리 모양’, ‘윤곽’ 등 많은 부분이 ‘둥글게’ 되어 있습니다.

 

즉 귀여운 얼굴을 그리려면 ‘둥그스름한 얼굴’을 의식해서 그리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히 귀여운 얼굴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귀여운 얼굴’의 주요 응용 예

여기서부터는 ‘귀여운 얼굴’을 실제로 그려 보고 ‘어디에 주목하여 그리면 되는지’를 설명하겠습니다.

 

■ 얼굴 윤곽

일반적으로 ‘귀여운 얼굴’은 ‘어릴 적 얼굴’이라고 하지요.
‘어릴 적 얼굴’의 기본은 ‘둥근 얼굴’입니다. 속된 말로 ‘뾰로통한 얼굴’이라는 건데요.

다시 말해 뺨의 윤곽을 둥글게 하면 자연히 ‘앳됨’이 두드러져 귀여운 얼굴로 완성되어 갑니다.

 

 

■ 눈 모양과 크기

‘첫인상’이라고도 하는 눈 그리는 법입니다!
눈 모양은 다양한데 이 또한 ‘둥근 눈’이 귀여운 인상을 준다고 하지요.

 

여기에서는 ‘동그란 눈’을 그려 봅시다.

또한 눈 모양을 ‘조금 세로로 길게’ 그려도 인상이 바뀌므로 추천합니다!
그러면 또 다른 귀여움이 느껴집니다.

 

 

■ 눈 간격

눈 간격도 제각각인데 대체로 ‘눈과 눈 사이는 눈 한 개분’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눈과 눈 사이를 눈 한 개분보다 조금 떨어지게’ 그리면 앳됨이 강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떨어지게 그리면 가자미 눈에 되므로 적당히 간격을 조절합시다.

어림짐작으로 1.3배 정도의 폭입니다.

 

 

■ 코 크기

대부분이 알 것 같은데 ‘코는 점으로 그리거나 아예 그리지 않음’으로써 귀여움을 최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 코를 위로 올리면 귀엽게 보입니다.

 

 

■ 입 모양

입도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로 입은 ‘캐릭터 상태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인식됩니다.

 

예를 들면

· 놀란 얼굴
· 기쁜 얼굴
· 초조한 얼굴

 

등 ‘입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상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표정도 귀여움의 요소 중 하나이죠.

 

 

또한 입은 다소 과장되게 크게 그리는 편이 ‘앳됨을 표현 가능’하므로 추천합니다.

 

3. 자신이 생각하는 ‘귀여운 얼굴’을 찾아 보자!

여기까지 ‘귀여운 얼굴’에 대해서 대강 설명했는데 사실 ‘귀엽다!’ 는 것은 개개인의 감성에 따라 ‘어떤 얼굴이 귀여운지’가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귀엽다’고 여기는 것을 어느 정도 구체화해 갑시다.

 

아래의 방법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귀여움’을 명확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이 ‘이거 귀엽다!’ 고 생각하는 그림을 이미지 공유 SNS 등에서 10장 정도 모은다.

2. ‘그 그림의 무엇이 귀여운지’ 생각하는 부분을 항목별로 하나씩 정리한다.

 

이처럼 항목별로 정리한 내용이 ‘스스로 생각한 귀여움의 요소’가 됩니다.
그릴 때 그 항목을 의식하면서 그려 보면 자신이 선호하는 얼굴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어땠습니까?

 

귀여운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면 그림을 그리는 동기부여가 되고 새로운 목표나 발상도 하기 쉬워져

그림 그리기가 점점 즐거워질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귀여운 얼굴의 요소와 응용 예를 소개했는데 당연히 ‘귀엽다!’ 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귀여움을 꼭 찾아내서 그림 그리기 생활을 즐기세요!

 

(구성 · 집필 · 일러스트: Sin:cK http://sinckbox.wixsite.com/home)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