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공공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 ‘La Casa del Autor en Zapopan’

멕시코의 할리스코 주 자포판시에서는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La Casa del Autor en Zapopan'(CAZ)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La Casa del Autor en Zapopan이란?

멕시코의 할리스코 주 자포판시에서는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La Casa del Autor en Zapopan‘(CAZ)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AZ는 프랑스의 앙굴렘에 있는 공공 시설 ‘La Maison Des Auteurs’를 모델로 한 공공 지원 활동으로 아티스트, 작가, 예술가를 대상으로 창작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주거 등 시설을 일정 기간 제공함으로써 신진 아티스트의 데뷔와 독립을 지원합니다.

일반인도 참가 가능한 워크숍이나 강연 등도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새로운 아티스트의 육성에도 공헌하고 있습니다.

‘La Casa del Autor en Zapopan’

일러스트·만화·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CSP) 라이선스를 제공해 참가자의 창작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CLIP STUDIO PAINT 사용법에 관한 워크숍도 CAZ의 일환으로 개최되어 입주자들이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일러스트의 이용 촉진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시되는 워크숍

CAZ에서는 그 외에도 CSP에 관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에는 멕시코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이벤트 ‘Pixelatl Festival’에서 ‘CSP를 사용한 만화 & 웹툰 제작의 효율화’라는 테마로 워크숍이 개최되었습니다.

CAZ의 참가자뿐만 아니라 만화나 웹툰 제작에 관심이 높은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습니다.

이 워크숍과 세미나는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Pixelatl Festival 워크숍 풍경

CAZ에 참가한 아티스트의 작품

CAZ에서는 입주 시 심사의 일부로 CAZ에서 체류하는 동안 제작하는 창작물에 대해 설명해야 합니다.

심사를 통과해 CAZ에 입주하면 입주자는 창작에 최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만화, 그래픽 노벨, 단편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AZ에 참가한 아티스트 여러분이 CSP를 사용하여 제작한 작품을 소개합니다.

Un cuerpo de miel

작품 제목: 허니 바디/Un cuerpo de miel
작가: Imosh(Luis Guillermo Castillejos)

Stilleben

작품 제목: 정물화/Stilleben
작가: Hugo Silva

Lutino

작품 제목: 루티노/Lutino

작가: Jozz Ojeda

Kokekish

작품 제목: 코케키쉬/Kokekish
작가: Sanchez Kokodrilo

El amor no tiene idioma

작품 제목: 사랑에 말은 필요없어/El amor no tiene idioma
작가: Paulina Márquez

Desbordada

작품 제목: 바쁜 바느질/Desbordada
작가: Lourdes Garcidueñas

주최자 인사말

입주자인 Hugo Silva, Luis Guillermo Castillejos, Jozz Ojeda, Paulina Márquez 씨는 CLIP STUDIO PAINT를 사용하여 만화, 그래픽 소설 및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Jozz Ojeda와 Paulina Márquez 씨는 각자의 그래픽 노벨 ‘Lutino’와 ‘Love has no language(가제)’의 출판 및 판매에 대해 히스패닉 출판사 Planeta와 공식적으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CLIP STUDIO PAINT의 지원으로 디지털 일러스트를 시작한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지식이나 스킬을 익힐 기회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러한 협업은 신진기예 아티스트와 독립 아티스트의 전문적인 육성에 필수적이며 큰 가치가 있습니다.

CLIP STUDIO PAINT의 아티스트 지원 활동

CLIP STUDIO PAINT는 전 세계 여러분에게 창작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성장 및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국가 및 지역이 주체가 되어 아티스트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많습니다.
여러분 주변에도 그러한 프로젝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참가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지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