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station Marketplace 성공담: Le Vuong

Artstation Marketplace 성공담 - Le Vuong

Le Vuong은 게임이나 책 표지의 판타지 일러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프리랜서 아티스트입니다.

ArtStation Marketplace가 공개되었을 때 Vuong은 알파 버전을 테스트한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작업 과정의 동영상과 그 때 사용한 브러시를 번들로 업로드했습니다.

Le Vuong

https://www.artstation.com/vuogle/store/ygD/portrait-painting-full-video-process-brushes

 

ArtStation Marketplace

https://artstation.com/marketplace

 

그의 작품은 단숨에 ‘트렌드’ 탭에 진입했습니다. 게다가 이내 ‘베스트셀러’ 탭에 추가되어 그 이후 계속해서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호평을 받을 줄은 몰랐어요. 그저 팔로워와 공유하고 구입, 판매, 결제, 은행 계좌로의 링크 기능과 전체 과정이 제대로 움직이는지 테스트해 보고 싶었을 뿐이었죠. 이렇게 잘 팔릴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서비스 기능은 모두 잘 움직이고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한 적은 없었습니다.”

 

ArtStation Marketplacce에 그의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물건을 만드는 사람은 반드시 가장 활발하고 규모가 큰 시장에 팔고 싶기 마련이지요.

ArtStation Marketplace는 그 조건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다른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ArtStation Marketplace가 차별화된 점은 활성화된 커뮤니티입니다.

포트폴리오에서 팔로우 중인 작가의 작품을 쉽게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죠.”

 

Le Vuong의 ArtStation Store 보기

https://www.artstation.com/vuogle/store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Vuong은 베트남 미술 대학교에서 순수 미술을 배웠습니다. 2009년 그는 Ruan Jia의 작품에 감동한 것을 계기로 디지털 페인팅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 Ruan Jia

https://www.artstation.com/ruanjia

 

당시 베트남에서는 배울 데가 없어서 독학으로 Photoshop을 배웠습니다.

 

“디지털 페인팅 연습을 시작했을 때 이 분야에서 선구자격인 작가들의 작품을 보고 어떤 브러시를 사용했는지, 어떻게 칠했는지 늘 궁금했죠. 그들이 만든 동영상에서 배울 점도 많았고 작품 제작 과정과 그리는 법의 차이에 따라 가치, 색, 구성이 달라진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항상 자극을 받고 있어요.”

 

그림을 배우는 중인 젊은 작가들의 가장 큰 결점은 칠하는 도중 뭘 해야 할지 모르거나 작업 흐름에 대한 계획이 약하다고 그는 지적합니다.

Vuong은 해부학, 색, 원근법, 가치관, 레이아웃의 학습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과정과 작업 흐름을 보고 도구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배울 것을 권합니다.

 

작성 과정과 작업 흐름

Vuong은 ArtStation Shop에서 아티스트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자극이 되도록 동영상과 브러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그의 회화를 그리기 위한 기본적인 과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1. 스케치: 이 단계에서 주요 과제는 모양, 분위기, 조명과 구도입니다.

 

  1. 컬러 스케치: 여기에서는 그림에 사용할 색을 정하고 머리 속에 있는 구성을 잘 표현하기 위해 분위기를 만듭니다.

 

  1. 큰 부분 처리: 컬러 스케치로 정한 빛의 방향을 바탕으로 물체의 모양을 수정하고 각 사물이 두드러지도록 표현합니다. 이때 너무 세부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대강의 모양만 잡는 데 주력합니다.

 

  1. 마무리: 각 부분의 색을 조정하여 컬러 스케치로 그린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자잘한 부분을 다듬습니다. 이때 항상 전체 그림을 관찰하고 당초 계획한 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면서 그립니다.

 

  1. 소재 효과 추가: 매터리얼(재질) 브러시를 사용하여 세부를 자세히 묘사합니다.

 

  1. 효과 추가: 효과는 시청자의 주의를 끌고 회화의 주요 사물에 주목하게 하는 데 유용합니다.

 

Vuong은 많은 페인팅 동영상뿐 아니라 자막 있는 디지털 페인팅 기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Le Vuong을 팔로우하여 새 게시글과 최신 제품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https://www.artstation.com/vuogle

https://www.artstation.com/vuogle/store/Ne7/ark-landscape-painting-full-video-process-brushes

 

ArtStation Marketplace에서 작품 판매

ArtStation Marketplace에 작품을 업로드하여 팝시다! 등록은 간단합니다. 업계 최대의 아티스트 커뮤니티에서 팔 수 있습니다.

 

샵 만들기

https://www.artstation.com/marketplace

 

ArtStation Marketplac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FAQ를 참고하십시오.

https://support.artstation.com/knowledge_base/categories/marketplace-for-sellers

 

■ 저자 Sierra Mon에 대해서

Sierra는 ArtStation Magazine의 편집자입니다.

https://magazine.artstation.com/author/sierramon/

 

 

컨셉 아트에 관심이 있나요? 혹은 컨셉 아티스트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싶나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