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것

Esben 'Lash' Rasmussen

좋아하는 게임의 일러스트를 보고 '이런 것을 그려 보고 싶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Riot Games의 대인기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Esben Lash Rasmussen 씨에게 그의 일과 창작 작업에 대해 인터뷰했습니다.

Esben ‘Lash’ Rasmussen

https://www.artstation.com/lash

 

Esben은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드래곤볼 Z’와 ‘Teenage Mutant Ninja Turtles’ 등을 보면서 자랐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그림을 잘 그리는 반 친구 두 명을 동경해 그들처럼 되고 싶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Esben이 10대 무렵 반 친구들은 그림 그리기를 그만두었지만 그는 계속해서 그렸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는 여름 캠프나 덴마크의 애니메이션 워크숍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 Atomhawk, Sixmorevodka, Artwoork 등을 거쳐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Riot Games에서 일하기로 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는 가치 있는 창작 작업과 그의 일에 대해서 매우 유용한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그의 독자적인 창작 방법과 연구 방법을 들으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편집자나 디렉터는 무엇을 요구합니까? 또한 인터뷰 등의 전형 과정이란 어떤 것입니까?

인터뷰까지 이르게 된 주된 이유는 당신의 작품이 이미 그들의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림 그리기 시험이 있는데, 이를 통해 팀 플레이를 지원하고 피드백을 받는 방법 등 당신의 의사소통 능력을 조사합니다.

 

포트폴리오에는 무엇을 넣는 것이 좋습니까?

회사나 맡고자 하는 업무에 달렸지요. 포트폴리오에 넣는 작품이 담당하게 될 업무와 직결됩니다.

우선 회사에 대해서 조사하고 그 회사의 세계관이나 스타일을 표현하면서 뭔가 새로운 것을 창출할 수 있다고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Riot Games와 함께 일한 적이 있으므로 제품, 렌더링 품질, 스타일 등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자연과 자신의 그림을 통해 하나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경향이 있어서 일러스트에 항상 주력했습니다.

 

업무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Riot에서는 기본적으로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6시까지 일합니다.

회사는 매우 조직적으로 회의에서는 모두 모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는 이가 어떤 기분이 들지, 그림으로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 등을 의논합니다.

제 의견도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만 기본적으로 여러 명이 공동 작업을 하게 됩니다. 담당 업무에 상관없이 동료와는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다른 동료가 어떻게 일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해서는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므로 Riot에 있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일하는 것은 즐겁습니다.

 

당신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 주십시오!

– 그림은 언어입니다. 가장 단순하고 순수한 형식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멋진’ 작품을 만들려고 하다가 결국 평범하고 지루한 작품을 만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제는 무엇인가’, ‘이 주제의 무엇이 재미있는가’ 등을 보는 이에게 분명히 전해야 합니다.

창작을 하는 데 기술적인 능력은 물론 필요하지만 전하려는 무엇인가가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림은 언어이므로 될 수 있는 한 단순하고 알기 쉽게, 순수한 형식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뛰어난 작품을 만들기 위한 요령이 있습니까?

–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것을 뒤집거나 뒤틀어 보세요.

 

좋아하는 것이나 개인적인 경험을 작업의 소재로 삼아 봅시다.

그 때의 감정을 바탕으로 보는 이가 느꼈으면 하는 것을 궁리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 위험도 있고 자신을 드러냄으로써 스스로 약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세련미가 더해진 작품이 될 것입니다.

 

한 가지 더 창작이 재미있어지는 요령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조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것을 더 파고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사자가 나비를 먹었다’는 이야기가 떠올랐다면 ‘나비가 사자를 먹었다’고 바꿔 봅시다.

이렇게 하면 이야기가 갑자기 재밌어집니다. 거기서부터 재밌는 이야기를 조리 있게 구성해 갑니다.

이와 더불어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을 행동을 하는 용기가 당신의 작품을 차별화하는 요령입니다.

 

게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D 작품의 창작 중에서도 일러스트는 가장 힘든데, 그 이유는 모든 것을 제대로 이해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원근법, 디자인, 연출, 렌터링, 영화 촬영 기술, 카메라 렌즈 효과 등 많은 지식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일러스트 기술을 배워 사실적인 그림으로 균형 있게 표현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자신의 스토리의 가장 완벽한 순간을 찾아 풀어내는 것은 두렵지만 동시에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ArtStation 페이지에서 Esben 작품 더 보기

https://www.artstation.com/lash

 

 

■ 저자 Sierra Mon에 대해서

Sierra는 ArtStation Magazine의 편집자입니다.

https://magazine.artstation.com/author/sierramon

 

 

ArtStation은 게임, 영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업계에 있는 아티스트가 간단히 작품을 공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작품을 공개하면 업계 종사자의 눈에 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ArtStation Pro에서는 전문적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만들어 검색 상위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ArtStation Pro 계약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https://www.artstation.com/pro

 

 

컨셉 아트에 관심이 있나요? 혹은 컨셉 아티스트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싶나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