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의 포트폴리오 특집: Miroslav Petrov

프로의 포트폴리오 특집: Miroslav Petrov

모르는 사람을 위해 설명하자면 특정 ArtStation Pro의 테마는 맞춤형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용 다른 기존 테마와 프로젝트용 새 모자이크 테마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싶다는 많은 요청에 부응하여 아래의 포트폴리오 페이지와 같이 구현했습니다!

이번 주의 포트폴리오 특집 인터뷰는 Miroslav Petrov 씨입니다.

https://www.artstation.com/soulsurvivor

 

ArtStation에서 Miroslav의 포트폴리오를 감상해 보십시오.

https://soulsurvivor.artstation.com/

 

Miroslav는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이래 유망한 재능을 보여준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입니다.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2006년 Masthead studios에서 게임 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불가리아의 소피아를 거점으로 프리랜서 컨셉 아티스트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그의 오랜 세월의 경험으로부터 얻은 요령을 공유합니다.

 

이제까지 받았던 조언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입니까?

경력을 쌓는 도중 매우 강력하고 유용한 몇 가지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 중 몇 가지는 정말 긍정적인 의미로 제 그림 기법에 영향을 주었지요. 깜짝 놀랄 만한 조언을 받아 크게 바뀐 적은 없었지만 이 업계의 최고 전문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회는 분명히 저를 바른 길로 인도해 주었어요.

 

이야기를 나눈 예술가 중 한 명은 전설의 Stephan Martiniere로 2010년 Behind the Iron Curtain이라는 예술제에서 그를 만났습니다.

http://www.martiniere.com/

 

그의 조언은 제가 특정한 것에 집중하여 그 테마에 대해 아주 능숙해져야 한다는 것이었죠. 그 후 충분히 지식을 습득했을 때 비로소 다른 장르를 그려도 좋다고 했어요. 제 포트폴리오를 보고 눈치챈 분도 있겠지만 주로 캐릭터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면서 다른 유형의 작품도 그리고 있어요.

 

 

영감을 얻기 위해 즐겨 찾는 장소는 어디입니까?

딱히 정해진 곳이 있지는 않아요. 진부한 말이긴 하지만 자연은 항상 큰 영감이자 아티스트의 기분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숲이 가장 좋은 장소였던 것 같아요.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어디서라도 정보를 수집하고 세계와 우리를 둘러싼 작은 것부터 가장 큰 것까지 보고 배우는 것은 정말 유익합니다.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일상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는 것인데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기분 전환도 되고 상쾌한 기분으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실제로 본 장소와는 아무 상관도 없지만, 일상 탈출로 언제나 신선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어요.

 

 

어떤 기법이 포트폴리오를 시연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

그에 대해서는 두 가지 측면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로서 – 특정 스타일에 적응하는 것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다지 재미없다고 여겨지는 분야의 작업도 문제없이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경계가 있어 모든 것이 좋다고 할 수는 없으므로 하기 싫은 것도 있지만 다양한 요건에 대처할 수 있어요.

 

개인으로서 – 항상 자신의 일에서 새로운 방법과 아이디어를 찾아내려고 합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가능한 한 발전시키려고 하는 것이죠. 이는 위에서 말한 것과 모순될 수도 있는데 일할 때 관심 있는 것을 하려고 합니다.

 

초보자가 하기 쉬운 실수와 그 해결 방법은 무엇입니까?

제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다른 아티스트의 작품을 나쁜 방법으로 흉내내어 실물을 그리지 못하거나 자신의 새로운 스타일을 개발하는 것을 잊는 것입니다. 몇몇 젊은 아티스트가 같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다른 누군가의 작풍을 흉내내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자신의 개성을 잃게 되는, 과거에 제가 했던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는 거예요. 유감스럽게도 그런 실수는 많은 개인용 포트폴리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스타일을 지닌 스튜디오에 가고 싶어서 몇 가지 작품을 만들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려 한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어떤 의미로는 자신이 창조주라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랍니다. 당신 안에 있는 창조성을 잃어서는 안 되며 될 수 있는 한 자신을 대중과 구별하도록 하세요. 몇 가지 면에서 독특해질 것입니다.

 

기본부터 시작해서 실제 그리기에는 그다지 시간을 할애하지 말고 능숙해지면 좋아하는 것을 그리면 된다는 공통된 의견에 저도 동의합니다. 제대로 그리지 못하는 사람이 올바른 방법을 배우기 전에 그림과 사진을 합성하는 것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아요. 사진을 사용해도 되지만 방법을 이해하고 나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튼 앉아서 그려 보세요!

 

ArtStation Pro 웹 사이트에서 ‘Miroslav’ 씨의 작품을 더 감상해 보십시오.

https://soulsurvivor.artstation.com/

ArtStation Pro 포트폴리오 웹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https://artstation.com/pro

 

■ 저자 Sierra Mon에 대해서

Sierra는 ArtStation Magazine의 편집자입니다.

https://magazine.artstation.com/author/sierramon/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
  • Facebook
  • twitter
  • kakao story share
  • Pinterest